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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자바의정석_4_연습문제

[4-13] 다음은 주어진 문자열(value)이 숫자인지를 판별하는 프로그램이다. (1)에 알맞은 코드를 넣어서 프로그램을 완성하시오.

by 므시칸곰틔군 2014. 12. 30.

public class Ex4_13 {

// [4-13] 다음은 주어진 문자열(value)이 숫자인지를 판별하는 프로그램이다. (1)에 알맞

//

// 은 코드를 넣어서 프로그램을 완성하시오.

//

// [연습문제]/ch4/Exercise4_13.java

// class Exercise4_13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String value = "12o34";

// char ch = ' ';

// boolean isNumber = true;

//

// // 반복문과 charAt(int i)를 이용해서 문자열의 문자를

// // 하나씩 읽어서 검사한다.

// for(int i=0; i < value.length() ;i++) {

// /*

// (1) 알맞은 코드를 넣어 완성하시오 .

// */

// }

//

// if (isNumber) {

// System.out.println(value+"는 숫자입니다.");

// } else {

// System.out.println(value+"는 숫자가  아닙니다.");

// }

// } // end of main

// } // end of class

//

// [실행결과]

// 12o34는 숫자가 아닙니다.

/**

* @param arg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tring value = "fd01234";

char ch = ' ';

boolean isNumber = true;


// 반복문과 charAt(int i)를 이용해서 문자열의 문자를

// 하나씩 읽어서 검사한다.

for (int i = 0; i < value.length(); i++) {


ch = value.charAt(i);


System.out.println("ch : " + ch);


if (!('0' <= ch && ch <= '9')) {

isNumber = false;

break;

}

}


if (isNumber) {

System.out.println(value + "는 숫자입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value + "는 숫자가  아닙니다.");

}


}

}





무른모 공방님 감사합니다.

http://devist.tistory.com/116

ASCII code table
아스키코드는 컴퓨터와 의사소통의 기능 외에도, 키보드로 표현할 수 없는 표현들을 컴퓨터에 쉽게 전달해 줄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키보드로 엔터를 친것과 같은 효과나, 탭키를 누른듯한 효과등을 코드값으로 대입해 놓음으로써 어느 기종에서나 동일하게 입력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0 NULL 20 SC4 40 ( 60 < 80 P 100 d 120 x
 1 SOH 21 NAK 41 ) 61 = 81 Q 101 e 121 y
 2 STX 22 SYN 42 * 62 > 82 R 102 f 122 z
 3 ETX 23 ETB 43 + 63 ? 83 S 103 g 123 {
 4 EOT 24 CAN 44 ' 64 @ 84 T 104 h 124 |
 5 ENQ 25 EM 45 - 65 A 85 U 105 i 125 }
 6 ACK 26 SUB 46 . 66 B 86 V 106 j 126 ~
 7 BEL 27 ESC 47 / 67 C 87 W 107 k 127 DEL
 8 BS 28 FS 48 0 68 D 88 X 108 l  
 9 HT 29 GS 49 1 69 E 89 Y 109 m  
 10 LF 30 RS 50 2 70 F 90 Z 110 n  
 11 VT 31 US 51 3 71 G 91 [ 111 o  
 12 FF 32 SP 52 4 72 H 92 \ 112 p  
 13 CR 33 ! 53 5 73 I 93 ] 113 q  
 14 SO 34 " 54 6 74 J 94 ^ 114 r  
 15 SI 35 # 55 7 75 K 95 _ 115 s  
 16 DLE 36 $ 56 8 76 L 96 . 116 t  
 17 DC1 37 % 57 9 77 M 97 a 117 u  
 18 SC2 38 & 58 : 78 N 98 b 118 v  
 19 SC3 39 ' 59 ; 79 O 99 c 119 w  

표1. 아스키 코드표

'char' 의 형태는 기본적으로 문자의 형태로 기억되기 때문에, 숫자로 형변환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숫자 '0' 을 나타내는 -48 을 계산해야 원하는 숫자의 값을 얻을 수 있다. 이 역시 한자리 숫자만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무른모 공방님 감사합니다.

http://devist.tistory.com/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