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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안드로이드_알고리즘

안드로이드 조이스틱 패드 만들기.

by 므시칸곰틔군 2014. 11. 21.

안드로이드 조이스틱 패드 만들기.


  1. 조이스틱 배경 위치.
  2. 조이스틱 이동 키 위치.
  3. 조이스틱 반지름 값.
  4. 조이스틱 터치시 패드안에서의 이동 확인.
    1. 조이스틱 배경위치(중심점)에서 반지름 값 만큼 최대거리 확보.
    2. 중심점값과 터치한 값 확인하여  각을 계산(3시 방향으로 0도 기준.)
    3. 각값으로 중심점과 터치한 값의 최대 반지름 길이 값을 확인.
    4. 터치한값이 조이스틱 배경에 있는지 확인.
    5. 있다면 유닛이동함.
    6. 유닛 이동시 원중심에서 멀어질수록 속도가 빠르게 함.
    7. 터치한 - 조이스틱 배경값  을 가지고
    8. 유닛포인트 값 + Math.cos(rad) * radius * 0.1f) + (터치한 - 조이스틱 배경값)  = x,                                                                                                     유닛포인트 값 + Math.sin(rad) * radius * 0.1f) + (터치한 - 조이스틱 배경값) = y
  5. 조이스틱 배경 값에서 터치한 값으로 각을 구할수 있음.
    1. 메트릭스 사용하여 각값을 바라보게 할수있음.
    2. 매트릭스 변수 a, b  생성
    3. a.set(b);
    4. a.postRotate(각값, 회전할 중심값 x, y);
    5. a.postTranslate(위치값x, y);
    6. canvas.drawBitmap(이미지, 매트릭스, 페인트);
  6. 이동 및 회전 확인.



핵심포인트

소스상에서  원의 둘레값을 확인.


원중심점에서 터치한곳의 각을 확인.


각을 확인하여 원 둘레값 체크하여 터치한곳과 비교.


원 안쪽이면 유닛을 이동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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