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안드로이드_알고리즘

안드로이드 캔버스 기준좌표.

by 므시칸곰틔군 2014. 12. 1.

캔버스 내에 기준 좌표값.

이미지  0 ,0  ;

텍스트 0 , 택스트의 높이값;

paint.setTextSize('값');  값 = 텍스트 사이즈를 정해주면 값과 근사치의 높이가 나옴.

 

자바 절대값

Math.abs('값'); 값= 안에 들어있는 값은 절대값으로 나옴.(-값을 +값으로 변경함.)

 

예)

String str = "가나다" ;

Rect rect = new Rect();

Paint paint = new Paint();

 

void onDraw(Canvas canvas){

paint.getTextBounds(str,0,str.length(),rect);

int tempY = (int)Math.abs(rect.top - rect.bottom); 

tempY = 높이값.

}

 

지정 좌표에 이미지를 중심점으로 두고 싶을 때..

이미지.getWidth /2 , 이미지.getHeight /2 

 

 

 

 

'GAME > 안드로이드_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케일 터치이벤트  (0) 2014.11.24
안드로이드 조이스틱 패드 만들기.  (0) 2014.11.21
canvas 이미지 회전.  (0) 2014.11.21